오늘 롤 패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든 mmr이 1200대로 압축되었고 각 챔프의 상향 및 너프 등등 패치 내용이 많네요
자 그럼 하나씩 알아볼께요 일단 이번 패치는 4.1 버전입니다.
위에서 말한거 처럼 새 시즌에 들어가면서 곧 랭크 점수가 초기화 될것이고 mmr도 1200대에 가깝게 조정됩니다.
와드 시야 부분에 변화가 있네요 와드 탐지로 와드가 무력화 되면 유닛 감지 능력이 사라집니다.
전장의 안개속에서 투사체가 더 빨리 나타나도록 하여 좀 더 빨리 대응 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챔트중 시야 공유 적인 부분에 변화가 있을꺼라고 하는데 이부분은 아직 정확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네요
나서스의 너프 소식입니다. 쇠약 사거리가 700에서 600으로 줄어들고 나서스 궁인 사막의 분노가 쇠약 그리고 영혼의 불길
스킬 사거리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렝가도 패치 되었군요 q스킬의 강화버프 시간이 6초에서 2초로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전 처럼 4스택 3스택 q를 미리 장전하고
궁으로 들어가서 쓰는 qqq 같은 플레이는 힘들어질꺼 같네요
그리고 w스킬인 전투의 포효는 기본 회복량은 줄어들고 대신 잃은 체력대비 회복량이 생겼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래도 회복량은 줄어든 느낌입니다.
리븐의 데미지가 줄었습니다. 기본 공격력의 감소도 있고 부러진 날개 q스킬도 10/30/50/70/90 +(40/45/50/55/60% 총공격력)
으로 너프가 되었습니다. 기존은 30/55/80/105/130+(70% 총 공격력) 사실 전에는.. 너무 사기적인 딜이였죠..
e스킬 용맹의 보호막 유지 시간도 2.5초에서 1.5초로 하향되었구요
쉬바나 소식입니다. w 연소스킬의 데미지가 줄어들었습니다. e스킬도 저렙구간에서 데미지가 줄고
이 두가지가 좀 큰 변화인거 같네요
쓰레쉬 랜턴의 상향 효과?? 랜턴을 챔프나 미니언이 가려서 클릭 할 수 없던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랜턴 클릭이 자유로와지는군요^^
애니의 스턴 시간이 저렙구간에서 줄어들었습니다.
당연한 변화라고 생각되네요 대신 티버 쿨이 줄었습니다. ㅠ 애니는 .. 너무 강력합니다..
이외에도 야스오 말자하 많은 챔프들의 변화와 템도 불꽃 망토 등등 엄청난 롤 패치 내용이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일단 제가 생각하는 중요한 내용만 정리해보았습니다.
렝가 애니 쉬나바 리븐의 너프가 좀 중요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롤 패치 완료 이제 롤을 즐기러 떠나봅시다^^